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다큐 추천] 범죄 다큐 Best 5 ! (시청자 평점순)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범죄 다큐 추천 포스팅을 한 번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범죄 다큐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또 한 번 넷플릭스의 수많은 범죄 다큐멘터리 중에서 고르고 골라 5편의 범죄 다큐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로튼 토마토 지수 100%를 받은 완성도 높은 범죄 다큐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IMDB 평점 순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다큐멘터리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5위 > 천사들의 증언  ★8.1

 

넷플릭스 - 천사들의 증언

 

넷플릭스 다큐 <천사들의 증언>은 역시 넷플릭스의 다큐인 <성역의 범죄>와 마찬가지로 가톨릭 교회 내부의 범죄 사건을 다루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이 다큐는 영구 미제사건으로 남아버린 1969년 캐시(캐서린) 세스닉 수녀 살인 사건을 다루었습니다. 이 다큐에서는 끔찍한 기억들을 가진 생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당시에 자행됐던 성직자의 성적 학대와 이 살인 사건 사이의 관계가 파헤쳐집니다. 총 7편의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4위 > 리얼 디텍티브  ★8.2

 

넷플릭스 - 리얼 디텍티브

 

<리얼 디텍티브>는 다큐멘터리와 드라마 재연을 결합한 독특한 형식의 시리즈물입니다. 실제 일어난 사건을 배우들이 재연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몰입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2개의 시즌 각각 8편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모두 각각 다른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굳이 이어서 보지 않아도 돼서 관심이 가는 편만 골라서 봐도 좋습니다. 기존의 딱딱한 다큐멘터리와는 달리 영화를 보는 듯이 술술 보실 수 있습니다.

 

 

 

 

3위 > 게이브리얼의 죽음 누구의 책임인가  ★8.2

 

넷플릭스 - 게이브리얼의 죽음 누구의 책임인가?

 

이 다큐는 아동 학대 사망 사건을 다룬 것으로 너무 마음이 아픈 내용입니다. 8살 소년 게이브리얼 페르난데스(Gabriel Fernandez)의 사망 사건과 관련하여 그의 부모, 사회복지사들이 법정에 서게 됩니다. 하지만 과연 이 사건이 그들만의 잘못인지, 취약한 아동을 보호하는 시스템은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파헤쳐보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동 학대 사망 사건은 잊을만 하면 일어나는 일이기에,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서 과연 우리 사회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 6편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2위 > 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  ★8.2

 

넷플릭스 - 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

 

'신천지' 등의 수많은 이단 종교들에 관한 논쟁은 우리나라에서도 어제 오늘 일은 아닙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이단 종교의 폐쇄성 등이 드러나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이단 종교 문제는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는 바로 미국에서 일어난 이단 종교 사건에 관한 다큐입니다. 오리건 사막에 유토피아를 건설하려는 영적 지도자의 원대한 프로젝트! 국가적 추문까지 일으킨 그 은밀한 실체가 이 다큐를 통해 파헤쳐집니다.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었습니다. 

 

 

 

 

1위 > 살인자 만들기  ★8.6

 

넷플릭스 - 살인자 만들기

 

<살인자 만들기>는 위스콘신 매니토웍 카운티에 거주하는 스티븐 에이버리가 겪은 일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2005년, 스티븐 에이버리와 에이버리의 조카 브랜든 데시는 사진작가 테레사 헐바크를 살해했다는 명목으로 종신형과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습니다. 하지만 에이버리와 데시 측은 경찰이 증거를 조작했고 지능이 떨어지는 16세의 데시를 경찰이 겁박해 에이버리와 데시에게 불리한 증언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살인자 만들기>는 이 사건을 낱낱이 파헤쳐서 숨겨진 진실이 무엇인지 13년 동안 추적한 내용입니다. 2개의 파트 각각 10편으로 구성된 다큐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높은 IMDB 평점을 받은 5편의 범죄 다큐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범죄에 관한 다큐들이다 보니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는 조금 어려운 내용들인 것 같습니다. 가슴 아픈 이야기도 많고, 우리 나라의 현실과 맞물려 생각해보게 되는 이야기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누군가는 알아야 할 이야기이고, 누군가는 꼭 해야 할 이야기였을 것입니다. 범죄 다큐 잘 감상하시고, 다음 번에는 조금 더 밝은 주제를 들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