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다큐 추천] 동물 다큐 Best 10 (1위~5위)

반응형

지난 편에 이어 오늘도 넷플릭스의 동물 다큐멘터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순위 1~5위까지로 상당히 높은 평점을 받은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번에도 순위 선정의 기준은 IMDB 평점입니다! 참고를 위하여, 로튼 토마토 지수가 높은 프로그램들만 로튼 토마토 지수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MDB 평점(10점 만점)은 시청자들이 직접 매기는 평점이고 로튼 토마토 지수(100%가 만점)는 전문가 평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위 > 우리의 지구 - 끝나지 않은 여정  ★8.2

 

넷플릭스 - 우리의 지구 끝나지 않은 여정

<우리의 지구 - 끝나지 않은 여정> 은 다큐멘터리 <우리의 지구>의 뒷이야기 입니다. 넷플릭스의 전설이라 불리는 <우리의 지구>는 총 600명의 제작진이 4년간을 지구 곳곳을 돌며 60개국, 200곳의 촬영지를 다니며 촬영을 하였습니다. 이 대장정을 거치는 동안 이들의 촬영 현장에서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있었는데, 그런 내용들을 담은 것이 이 다큐입니다. 단독으로 보시는 것 보다는 <우리의 지구>를 먼저 보시고 보시면 더욱 감명깊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런닝타임 1시간 3분 정도의 짤막한 다큐입니다.

 

 

 

 

4위 > 지구의 밤 / 지구의 밤 - 어둠 속의 카메라  ★8.2

 

넷플릭스 - 지구의 밤 어둠속의 카메라

<지구의 밤>은 다양한 생물들의 '밤'을 다루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동물 다큐들은 태양이 가득히 내리 쬘 때 촬영된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다큐는 어둠에 특화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달빛 아래의 동물들의 생태를 포착해냈습니다. <지구의 밤>은 총 6 화로 구성되어 있는데 초원, 사막, 정글, 도시 등 다양한 곳에 사는 동물들의 나이트라이프를 보여줍니다. 어둠 속의 동물들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지구의 밤 - 어둠 속의 카메라>는 <지구의 밤>에서 제작진들이 어둠 속의 동물들을 담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들을 담아낸 단편 다큐입니다. 59분짜리 짤막한 다큐이지만 로튼 토마토 지수 97%를 받은 작품입니다.

 

 

 

3위 > 카우스피라시  ★8.3

 

넷플릭스 - 카우스피라시

<카우스피라시>는 가축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 다큐는 공장식 축산 경영이 지구의 천연 자원을 어떻게 훼손시키고 있는지, 왜 이 위기를 환경 단체들이 대체로 무시해왔는지를 조명합니다. 저는 채식주의자는 아니지만, 축산업과 육식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계기가 되었습니다. 1시간 30분짜리 단편 다큐입니다.

 

 

 

 

2위 > 새들과 춤을  ★8.3

 

넷플릭스 - 새들과 춤을

여러분 혹시 극락조라는 새를 아시나요? 극락조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새로 널리 알려져 있는, 깃이 매우 화려한 새이며, 약 40여종이 있습니다. 저는 EBS에서 <천국의 새>라는 다큐를 보고 극락조에 대해 처음 접했었는데요. 극락조는 특이하게도 짝짓기를 하기 위해서 구애의 춤을 춘다고 합니다. '새가 춤을 춰봤자 얼마나 추겠어?'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정말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한 춤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극락조들의 화려한 춤을 담아낸 다큐가 바로 <새들과 춤을>입니다. 런닝타임 51분짜리 단편 다큐이며, 로튼 토마토 지수 95%를 받았습니다.

 

 

 

 

1위 > 우리의 지구  ★9.3

 

넷플릭스 - 우리의 지구

대망의 1위는 넷플릭스의 전설이라 불리는 <우리의 지구>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총 600명의 제작진이 4년간 지구 곳곳을 돌며 촬영하였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정말이지 영상미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아름다운 지구를 지켜야겠다는 의지가 샘솟습니다. 총 8부작으로 이루어진 시리즈이며, IMDB 평점 9.3, 로튼토마토 지수 93% 에 빛나는 대작입니다. 꼭 한 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추천 다큐, 그 중에서도 동물 다큐 Best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큐멘터리를 통해서나마 지구 반대편의 먼 곳에 있는 동물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영상미까지 풍부해서 저절로 '눈호강'이 됩니다. 집에만 있기 답답해서 탁트인 대자연을 감상하고 싶을 때 보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