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예능 추천] 여행 예능 Best 5 - 방구석 랜선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즈음 여행가기 딱 좋은 날씨죠? 그렇지만 아쉽게도 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 답답하기만 하네요. 그래도 우리에겐 방구석에서 즐길 수 있는 랜선여행이 있습니다! 여기 넷플릭스의 핫한 여행 예능들을 모아보았어요. 직접 가진 못해도, 즐거운 여행 예능을 보면서 답답한 마음 조금이라도 풀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별점은 IMDB 평점입니다!)

 

 


 

넷플릭스 예능 추천 5위 >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6.9

 

넷플릭스 -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넷플릭스 예능 중에 처음으로 한국 예능을 소개해드리는 것 같습니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2015년 ~ 2016년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예능 시리즈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JTBC 예능 <비정상회담>에 출연하였던 외국인 출연진들이 동료 출연진들을 자신의 고향에 초대하여 각 나라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위안의 집 중국부터 수잔의 집 네팔, 로빈의 집 프랑스 등 총 6개국을 방문하는데요, 저는 특히나 '네팔'편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네팔 대지진이 일어나기 전에 수잔의 집 네팔편이 촬영되었는데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네팔 대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 수잔과 마크가 다시 네팔에 방문하는 모습이 촬영되었는데요. 대지진 전의 아름다웠던 네팔의 모습과 대조되는 모습이었지만, 그들에게 많은 희망을 주고 오려고 노력한 것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총 31부작인데, 이어지는 내용은 아니라서 원하는 나라만 골라서 보셔도 좋습니다.

 

 

 

 

넷플릭스 예능 추천 4위 > 인스턴트 호텔  ★7.3

 

넷플릭스 - 인스턴트 호텔

 

"호주 최고의 에어비앤비를 찾아라!"는 특명을 가지고 진행되는 토너먼트식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호주에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있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에어비앤비를 경쟁자들과 전문가로부터 평가를 받아서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에어비앤비를 보는게 뭐가 그렇게 재밌을까 싶지만,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에어비앤비들은 따로 휴가를 가지 않아도 휴양지에 온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독특하고 멋진 집, 아름다운 인테리어, 넓은 마당과 수영장 등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시즌1은 12화, 시즌2는 6화 총 18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예능 추천 3위 > 폴 할리우드의 자동차 대륙 횡단  ★7.5

 

넷플릭스 - 폴 할리우드의 자동차 대륙 횡단

 

폴 할리우드(Paul Hollywood)는 전직 레이서이자 미국의 유명 셰프입니다. 그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3개국을 자동차를 타고 횡단합니다. 전직 레이서답게 각 나라를 대표하는 차(이탈리아에서 람보르기니, 독일에서 폭스바겐, 프랑스에서 푸조)를 타며 여행을 즐기고, 셰프답게 다양한 먹방을 즐기는데요. 자동차 여행을 통해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전통을 체험해볼 수 있어서,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이 보아도 흥미롭습니다. 총 3부작으로 이루어져있는 콘텐츠입니다.

 

 

 

 

넷플릭스 예능 추천 2위 > 잭 화이트홀 : 발칙한 동남아 산책  ★7.7

 

넷플릭스 - 잭 화이트홀 : 발칙한 동남아 산책

 

잭 화이트홀(Jack Whitehall)은 영국의 코미디언인데, 그는 80세의 깐깐한 아버지 마이클과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은 시작부터 삐걱대는데요, 배낭여행이 컨셉인데 아버지는 정장을 빼입고 와서 5성급 호텔을 고집합니다. 이렇게 정반대의 둘이지만 여행은 어떻게든 굴러는 갑니다. 잭 화이트홀이 아주 괴짜여서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웃으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은 '발칙한 동남아 산책'이지만, 동남아는 시즌1까지만 다니고, 시즌2에서는 유럽을, 시즌3에서는 미국을 다닙니다. 시즌은 총 3개로 이루어져있고 총 1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 예능 추천 1위 > 국경없는 코난 투어  ★8.5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은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 진행자로,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가 세계 방방곡곡을 누비며 이것 저것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에서도 촬영이 되었는데요, 특히나 코난 오브라이언이 수산시장에서 애완 낙지를 입양한 일은 크게 이슈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 외에도 쿠바, 멕시코, 이스라엘, 아이티, 이탈리아 등을 방문합니다. 코난 오브라이언 특유의 붙임성과 위트로, 마치 재미있는 친구와 함께 여행을 다니고 있는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랜선여행을 떠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코난과 떠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총 6개국 방문 6부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의 여행 예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새삼 세상 참 좋아졌단 생각이 듭니다. 직접 그 나라를 방문하지 않아도 이렇게 수많은 콘텐츠로 접할 수 있으니까요. 여행 콘텐츠들을 보는 내내 마치 직접 여행을 한 것 처럼 설레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또 각 콘텐츠마다 출연진들이 다양한 성격의 친구가 되어줘서 그들을 보는 것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행을 갈 수 없어 답답한 마음을 랜선 여행을 통해 조금이나마 달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