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정보 & 리뷰

[영화] 정직한 후보 - 원작, 줄거리, 솔직후기 (넷플릭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꼭 보고 싶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영화관에서 못 본 영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정직한 후보> 라는 영화입니다. 개봉 전부터 라미란 주연의 코믹 영화라는 말에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영화관에 가기 어렵게 되어 아쉬웠는데요. 얼마 전 <정직한 후보>가 넷플릭스에 올라왔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화가 넷플릭스에 올라왔으니, 넷플릭스 회원인 저는 냉큼 영화를 플레이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정직한 후보>에 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정직한 후보> 정보

 

정직한 후보 (2019)

장르: 코미디
개봉일: 2020.02.12.
감독: 장유정
주연: 라미란(주상숙 역), 김무열(박희철 역), 나문희(김옥희 역) 등

 

정직한 후보 줄거리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 그녀는 3선을 넘어 4선에 도전 중입니다. 선거에서 이기기 위하여 그녀는 온갖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는데, 그 중 그녀가 한 가장 최악의 거짓말은 멀쩡히 살아계시는 할머니 '김옥희'가 죽었다고 한 것도 모자라 할머니 이름을 팔아 재단까지 만든 것이었습니다.

 

 

손녀의 정치생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숨어 살게 된 할머니 옥희는 자신의 손녀가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기도를 합니다. 그리고 그 기도가 이루어져서 하루 아침에 상숙은 거짓말을 할 수 없게 되어 입만 열면 속마음이 주저없이 터져나오기 시작합니다. 라디오방송, 기자회견 등 하는 일정마다 말실수를 저지르고 나서야 자신의 증세를 알게 된 주상숙은 이 와중에도 당선을 포기할 수 없어서 결국 '정직한 후보'라는 컨셉을 내세워서 선거운동에 돌입하게 됩니다. 

 

 

<아래부터 스포, 결말 있습니다>

더보기

진실의 입 때문에 오히려 상숙의 지지율은 조금씩 올라가지만, 그녀는 할머니에 관한 진실은 털어놓지 못합니다. 결국 선거운동 중 할머니 옥희가 정말로 사망하게 되는데, 이 때부터 상숙은 다시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할머니 사망을 숨긴 것에 대한 의혹과 옥희 재단에 대한 의혹 등으로 상황이 악화될 대로 악화되어, 상숙은 결국 자폭하는 심정으로 자신의 치부가 담긴 USB를 기자에게 건네게 됩니다. 그런데 이 때 상숙이 넘긴 USB는 USB를 준 사람이 잘못 준 USB여서 자신이 아닌 당대표의 악행들을 담은 USB 였습니다. 그리하여 당대표의 모든 악행이 드러나고, 상숙 역시 자신의 모든 죄를 뉘우치고 감옥까지 갔다 오게됩니다.

 

그리고 2년 뒤, '국민 수류탄'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그녀는 다시 한 번 선거에 도전하는데, 예전의 주상숙이 아닌 정말 새 사람이 된 착한 주상숙으로 출마합니다. 그런데 새로워진 모습보다 예전의 주상숙이 더 좋았던 남편과 아들이 김옥희처럼 기도를 하고, 김옥희 때처럼 천둥이 치고 심상치 않은 물줄기가 흐르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정직한 후보 원작

 

영화 <정직한 후보> 원작 포스터

 

영화 <정직한 후보>의 원작은 2014년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 입니다. 제목이 포르투갈어인데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자면 똑같이 '정직한 후보'라는 뜻입니다. 이 영화는 브라질에서 크게 흥행하여 속편까지 제작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정직한 후보 관객수, 손익분기점

 

 

영화 <정직한 후보>는 2020년 2월 12일에 개봉하여 개봉 7일차인 2월 18일에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개봉 후 한 달을 조금 넘긴 3월 16일에 150만 관객을 넘기며 손익 분기점을 넘겼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극장가에 찬바람이 불면서 2020년 4월 기준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긴 영화는 <히트맨>과 <정직한 후보> 두 편밖에 없다고 합니다.

 

 

 

 

정직한 후보 아들 : 배우 장동주

 

배우 장동주

 

많은 분들이 <정직한 후보>에서 극 중 라미란(주상숙 역)의 아들 봉은호 역을 맡은 배우가 누구인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코믹 연기를 잘 소화해내고, 비주얼도 좋아서인 듯 합니다. <정직한 후보> 아들 역은 배우 장동주입니다. 장동주는 1994년생으로 올해 만 26세입니다. 장동주 키는 177cm라고 하네요. 2017년 KBS 드라마 '학교2017'로 데뷔하였으며,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에도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2020년에는 영화 <카운트>에 캐스팅 되면서, 더욱 활발한 연기활동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정직한 후보 솔직 후기

 

 

개봉 전부터 기대했던 영화 <정직한 후보>에 대한 저의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솔직히 기대를 좀 많이 했었나봅니다. 기대한 것 보다 웃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웃기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영화 초반부에는 많이 웃깁니다. 그런데 영화가 중반부 이후로 갈수록 코믹 요소가 사라지고 조금 지루해지는 감이 없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거짓말'을 주제로 한 코미디 영화의 특성상, 결말이 대충 어떻게 될지 예상이 가는 점이 없지 않아서 몰입을 약간 방해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 영화의 장점을 꼽자면, 억지로 웃음을 짜내기 위해 불쾌하게 웃기는 저질 유머(?) 같은 것은 좀 없는 편입니다. 불편함 없이 웃으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킬링타임용으로는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기대 너무 하지 마시고) 기대 많이 안하시고 보시면, 생각보다 재밌게 보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